테슬라 보험
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2019년 8월 테슬라는 보험업에 진출했습니다.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. 지금은 미국에서만, 그 것도 캘리포니아 주에 한해서 만 시험적으로 시행하고 있는데요. 미국을 비롯해 유럽으로 중국으로 그리고 전 세계를 상대로 점점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. 아래 글을 테슬라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보험 사업에 대한 내용입니다.
오늘부터 Tesla 보험을 출시합니다. Tesla 오너를 위해 경쟁력 있게 설계된 보험으로, 경우에 따라 20%에서 최대 30%까지 낮아진 보험료를 제공합니다. Tesla 보험은 캘리포니아 고객에게 종합 보험과 보험금 청구 관리를 제공하며, 향후 미국 다른 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.
Tesla가 자사 차량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기 때문에, Tesla 보험은 차량의 첨단 기술, 안전, 서비스 가용성을 활용해 보다 낮은 보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 Tesla의 모든 새 차량에 기본적으로 탑재되는 액티프 세이프티(active safety)기능과 첨단 운전자 지원(advanced driver assistance feature)기능이 보험료 책정에 이점으로 반영됩니다.
캘리포니아의 Tesla 오너들은 tesla.com/insurance에서 1분 남짓의 짧은 시간 안에 차량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. 신규 차량 주문의 경우, 고객 차량의 VIN 번호가 Tesla Account에 부여되면 보험 견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Tesla 보험은 편리한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, 예상외의 추가 수수료나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. 고객은 언제든 Tesla 보험을 해약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---
테슬라가 밝혔듯이 약 20%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일단 출시가 되었습니다. 그럼 어떻게 가격을 낮출 수 있었는지 @wintonARK 님의 트윗을 통해 (ARK 투자회사의 분석입니다) 이해해 보자면, 기존 회사에서 발생하는 중개료를 제거하고, 테슬라 차량과 수리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기에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.
또 다른 글에서는 테슬라는 최고의 안전성을 가지고 있는데 다른 보험회사에서는 그 것이 적용이 안되어 있다고 합니다. 또한 FSD를 구매한 경우에 더 가격이 내려간다고 하는데, 아마 이것도 안전과 관련 있다고 생각합니다. 테슬라는 자동차가 하는 운전이 인간보다 덜 위험하다고 계산 하는 것 같네요. 암튼 어떤 면에서는 마진율을 줄이는 것이 될 수도 있겠지만 테슬라 오너들은 대부분 테슬라 보험으로 가입하지 않을 까 합니다.
아직 보험관련 매출이나 성과는 없지만, 앞으로 차량 판매가 늘어날 수록, 그리고 자율주행이 효율적으로 상용화 될 수록, 점점 더 수익창출의 핵심요소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.
참고로 워렌버핏의 버크셔 헤서웨이의 제일 큰 수익원도 보험업인데, 총 수익의 24%를 차지한다고 한다. 보험업이 얼마나 큰 수익이 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.
참고 링크 : https://m.itooza.com/view.php?ud=2020071708590467519
원본 글은 아래 링크
zenontheplane.blogspot.com/2020/10/blog-post_24.html
테슬라 보험
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2019년 8월 테슬라는 보험업에 진출했습니다.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. 지금은 미국에서만, 그 것도 캘리포니아 주에 한해서 만 시험적으로 시행하
zenontheplane.blogspot.com